MPEG-2 대비 2배의 효율

MPEG-4
MPEG-2 이후 ITU-T/VCEG와 ISO/IEC MPBG는 다시 자체 표준을 제정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VCEG가 개발한 H.263 시리즈와 MPEG가 개발한 결과물이 MPEG-4이다.

VCD, DVD 등의 저장매체와 전파를 이용한 전송을 위한 코덱으로 주로 개발되었던 MPEG-1, MPEG-2와 달리 MPEG-4는 H.261과 같은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H.263은 In과 함께 개발되었다.

즉, “MPEG-2와 같은 화질을 절반의 비트레이트로 전달할 수 있는 코덱을 개발하여 낮은 비트레이트에서도 스트리밍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MPEG-2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P-프레임과 B-프레임의 용량을 줄여 COP 모드에서 압축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는 오브젝트 레이어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또한 MPEG-2는 I-프레임과 P-프레임만 앵커 프레임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MPEG-4 비디오 코덱은 B-프레임도 앵커 프레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널리 사용되는 범용 코덱으로 개발의 주요 목표인 네트워크 영역뿐만 아니라 기존 MPEG-1 및 MPEG-2 영역을 포괄합니다.

MPEG-4 표준에서 규제하는 비디오 코덱은 기본적으로 1999년에 처음 확정된 MPBG-4 Part 2와 ITU-T/VCEG 및 ISO/TEC MPEG, 협력단체인 JVT(Joint Video Team)로 구성된다.

.

물리적 압축
그 결과 비디오 압축이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비디오를 구성하는 프레임의 샘플링과 동시에 시작된다.

이러한 이유로 샘플링을 물리적 압축이라고도 합니다.

프레임 레이트로 표현되는 비디오의 샘플링 레이트는 타임라인을 기준으로 얼마나 자주 이미지를 저장하고 표시할지 선택하고 선택한 각 이미지를 색 공간, 색심도, 해상도별로 얼마나 상세하게 저장하는지를 선택하는 압축입니다.

표시 여부를 결정하고 저장하면 압축됩니다.

프레임 속도와 해상도의 조합인 인터레이스 스캔도 일종의 물리적 압축입니다.

비디오 시스템에서 물리적 압축이란 용량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사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운용하기 위한 사양 기준을 낮추어 전체 시스템의 비용을 낮추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문에 보급형 제품은 동시에 출시된 시스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화질의 영상과 물리적 압축을 많이 사용하는 사양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

모든 물리적 압축은 압축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는 비가역 압축으로 분류할 수 있지만, 물리적 압축만 적용된 동영상도 논리적 압축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의미인 ‘압축되지 않음’으로 표시하는 모순이 있습니다.

.

비디오 코덱 및 압축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코덱은 coder와 decoder의 앞글자의 합성어로 MPEG 계열, WMV 계열 등은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재생하는 규칙이다.

일반적으로 코덱은 압축 방식이며, 특히 압축되지 않은 원래 상태로 복원할 수 없는 손실 압축 방식이지만 비압축 방식과 방식의 코덱도 있습니다.

물론 좋은 코덱은 용량에 비해 품질이 좋습니다.

즉, 용량을 줄여도 데이터 손실이 적고, 원본과 유사한 데이터 품질을 유지하는데 효율성이 높고, 재생 및 다른 형태로의 변환이 용이합니다.

호환성이 좋아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코덱이 장비와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덱이 좋은 코덱입니다.

그러나 현재 인간의 기술로는 이러한 코덱이 존재하지 않으며, 장점이 있으면 어딘가에 비슷한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황과 목적에 따라 적합한 코덱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코덱, 특히 비디오 코덱은 대부분 압축된 형태로 사용됩니다.

그 이유는 무압축 동영상이 너무 커서 거대하다는 말 외에는 적절한 용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본금이 많지 않다면 작업에 그대로 사용하여 녹음, 편집,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