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티나, 화승 더: 아울렛 대장주
아울렛 가이드 J. Estina
J.ESTINA 주얼리, 핸드백, 화장품 매장, 로만손 시계 매장. 패션 사업의 핵심인 디자인과 R&D에 역량을 집중하고 생산 아웃소싱 생산 체제를 유지하면서 하이엔드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확보하고 있다.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하고 주얼리와 핸드백의 조엘 컬렉션 신제품을 발표하고, 브랜드 로고를 변경했으며, 티아라 모양도 기존보다 심플한 티아라로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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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6%, 영업이익은 2443.4%, 당기순이익은 92.1% 감소했다.
가공시스템 아웃소싱으로 디자인과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티아라를 기본 컨셉으로 새롭고 우수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에스티나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우수한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으로 온라인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창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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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 대상이 되는 자회사 거래는 신발, 화학, 영업, 금융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신발 사업부는 아디다스 ODM 제품과 신발 관련 제품, 모자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화학 사업부는 신발용 접착제, 코팅제, BOPP 및 PET 필름을 생산합니다.
유통 및 금융 분야에서는 화학 제품과 공산품이 주요 품목입니다.
2022년 상반기부터 매출 비중은 신발사업부 74.8%, 화학사업부 10.9%, 영업금융사업부 14.3%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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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3%, 영업이익은 53.6%, 당기순이익은 42.8% 증가했다.
매출원가, 판매비, 일반관리비 등의 비용이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가 비용 증가를 상회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개선됐다.
신발산업 종사자 확보를 위한 정·비정기 채용을 실시하고, 2021년 말까지 이직률 또는 퇴직률을 32%에서 4%로 낮추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