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튜드는 연주 기술 습득을 목적으로 작곡된 곡으로 보통 에튜드 하나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 18세기 에튀드는 손가락 운동이나 레가토 등을 위한 단순한 기술 훈련곡이 대부분이었다. 소유.
쇼팽에뛰드 오브는 이전 시대의 연습곡들과 달리 연습이라는 기술적 목적을 위해 음악적 표현력을 극대화한 완성도 높은 연주곡이다. 총 27곡, op. 10, op. 25, 작품 번호 없음.
목록리스트의 에튜드는 그의 예술 세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특히 에튀드를 통한 리스트의 혁신은 피아노라는 악기에 접근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몸통을 이용한 기법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건반 전체를 휘감는 아르페지오, 3도, 6도, 옥타브, 온음계, 반음계의 악절과 트릴, 양손이나 옥타브로 화음으로 만들어내는 트릴, 반음계와 옥타브를 교차하는 기법 등은 초기 음악에서 찾아볼 수 있다. . 도저히 할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였다. 리스트의 레슨에서는 하나의 연습곡을 같은 연주법으로 구성한 예가 없고, 아르페지오 화음으로 시작하면 양손의 합창에 의한 악절이 나타나다가 중간음의 교차가 나타난다. 양손으로 한동안 계속되다가 한 옥타브 악절이 됩니다. . 그의 연습장에는 <12노래 초월기 연습곡>, <6작품의 파가니니 에뛰드>, <3개 리사이틀 연습>, <2개 리사이틀 연습>있다
인상파 작곡가 드뷔시의 에튜드
러시아에서는 라흐마니노프와 스크리아빈이 에튀드를 남기고, 라흐마니노프
스크리아빈작곡가의 감각적인 피아니즘을 느낄 수 있는 넓은 음역, 옥타브와 코드 스트러밍, 폴리리듬, 섬세한 페달링, 다양하고 조화로운 색채가 특징인 26개의 에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3도가 아닌 4도에서 화성 체계를 도출함으로써 그는 그의 에튜드를 통해 음악 스타일이 점차 낭만적인 음색에서 20세기 무조성으로 옮겨가는 것을 느꼈다.
그가 남긴 에튜드는 op. 8, op. 42, op. 65, 모두 3세트. 소품이기도 하지만 에뛰드라는 이름을 붙인 3곡도 가지고 있다. 스크리아빈의 피아노 작품 중 에튀드는 일생 동안 특정 사조나 시기에 집중적으로 작곡된 것이 아니라 일생에 걸쳐 작곡된 것으로 그의 작곡 스타일과 실험적 시도의 흐름이 잘 드러난다. 각 에튜드는 특정 기법을 다루지만 복잡한 리듬을 포함한 복잡한 리듬 문제와 널리 퍼진 왼손 분산 화음은 모든 에튜드에 공통적입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문제와 더불어 프레이징과 톤 처리에 풍부한 상상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느린 곡 몇 곡을 제외하고는 모두 상당히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