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지방세 납부 증명서가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체납된 지방세가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은행이나 관공서 근무, 자동차 매매, 부동산 임차 등을 할 때 가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전액 납부. .
물론 이러한 민원서류는 가까운 동사무소, 시청, 면사무소, 시청, 구청에 가면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제 글을 잘 읽고 따라하시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지방세 납부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먼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이전에 지방세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법 제135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소득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지방자원세, 자동차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지방소비세, 담배소비세, 유흥세, 지방교육세
지방세 납세증명서란?
이러한 지방세를 완납하고 지체 없이 납부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가 지방세 납부기록입니다.
원칙적으로 지방세가 체납된 경우에는 발행 자체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을 방문할 때 대부분의 민원서류는 수수료가 있지만 수수료는 무료다.
그리고 시설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지방세 납부증명서를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는 방법이므로 본격적으로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온라인 발급받기
지방세 증명서는 지방세 증명서라고도 합니다.
지금부터 아래 사진들을 천천히 감상해보세요.
1. 정부24 접속 후 지방세 증명서 클릭
정부24 홈페이지는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화면에서 방해되는 서비스와 자주찾는 서비스를 보면, ‘지방세 납부 증빙서류’이라는 항목이 표시되며 클릭합니다.
2. 민원안내 및 민원신청 내 “발급” 버튼 클릭
시세 납세 증명서 섹션에 액세스하면 시세 완납 증명서 신청 방법, 수수료 및 필요 서류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잘 읽고 중지 ‘쓰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Government24 홈페이지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서류지원 등 민원사항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 사항이 있으나 회원가입 후 진행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4.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
로그인 상태에서 전시 신청을 하면 전시 신청자, 전시 목적 등 다양한 질문이 뜬다.
* 팻말이 표시된 필수 항목만 작성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됩니다.
5. 문서 인쇄
지방세 전액납부증명서 발급 신청 시 민원번호, 민원사무소명, 부수, 처리현황, 발급기관, 연락처 등 서비스 신청 내용이 표시됩니다.
처리 상태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신청한 지방세 증명서가 인터넷에 뜨고 연결된 프린터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PDF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온라인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쉽지 않나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지방세 납부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집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류를 발급받으시면 소중한 시간을 아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