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기 2:1-10 “성경 교육의 중요성”

2021년 11월 3일 오전예배 (430도서 페이지 / 상태와 동일한 경로를 따르십시오.)

소개

자주 교육은 100만년그들은 말한다. 그 의미는, 일찍이 공자와 맹자는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등장했다.

. 더 직접적인 표현은, 중국 춘추전국시대 제나라 관중(Guanzhong)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공무원의 책보면, 그런 말이 있잖아요. 연간 계획은 식물을 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 10년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 인생 계획은 사람의 양육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여기에서 수명그만큼 단어로 사용되었다.. ‘100년도말로도 번역이 가능하다. 그래도, 가족과 국가는 오랫동안 안전할 것입니다.

.. 강한 체재, 가르치거나 배우다.. 교육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 이것이 세상이 말하는 배움의 자세라면,.. 하물며 구원과 생명의 진리가 담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겠습니까?? 짜증나거나..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지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특별계시인 성경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합니다.

.

메인 테마

오늘의 텍스트 여호와의 천사이스라엘 백성들 앞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 여호수아와 여호수아가 처음 가나안에 들어갔을 때 언급된 지역. 길갈에서 보다여기까지 왔다. 여기에 나타나다 여호와의 천사~이다.. 나는 선지자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 성경 학자들은 인간이 구약 시대에 인간의 형태로 나타났다고 믿습니다.

, 나는 당신을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봅니다. 오경을 봐도 여러 번 나옵니다.

..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했습니다.

, 이삭을 바쳐야 할 때.. 그 순간 날 멈춘 사람 여호와의 천사~였다. 시나이 덤불에서, 모세에게 나타나신 분 여호와의 천사~였다. 바로 지금, 가나안 정복 시..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우리는 가나안 족속을 진멸하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다했습니다.

, 그들과 함께 사는 이스라엘 백성을 책망하러 친히 오셨습니다.

.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의 아버지이시다.

,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 가나안 땅을 너에게 주노라.. 후손을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와 같이 많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 창세기도 15장에서 이스라엘 자손은 다른 곳에 있다 4백 년 동안 이방인으로 살며 왕따를 당하다.. 그 민족이 하나님의 엄한 징벌을 받은 후,, 그는 이미 아브라함에게 엄청난 부를 가지고 나온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 그리고 내가 말했듯이 그것은 실제로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 하나님은 모든 작은 것을 사랑하십니다.

, 당신은 당신이 약속한 것을 지키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명하신 것.. 그다지. 그냥 마음을 다해 해.. 최선을 다해.. 모든 힘을 다해, 그것은 여호와 하느님을 사랑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가나안 정복과 관련하여, 본문 2섹션에서 언급했듯이.. 가나안 족속과 언약을 맺지 아니하고, 이방 우상의 제단을 헐어야 합니다.

. 다시 말해서, 원주민을 말살하기로 되어 있었다.

.

하나님의 말씀은 언제나 단순하다. 절대 복잡하지 않다. 우리도 몸조심하자, 그냥 지시를 내리세요.. 당신은 뒤처진 사람이 아닙니다.

.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나안 땅을 정복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 애굽에서 행한 일을 기억하라. 내가 먼저 땅벌을 보낼게, 내가 너와 함께 있을게. 나는 그들을 당신의 손에 넣었습니다, 파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당신은 말했다. 어떻게 금단의 열매를 먹지 말라. 먹으면 반드시 죽는다.

.’
명령처럼, 그건 매우 쉬워요. 해석이 필요 없기 때문에.. 걱정할 이유가 없다, 원주민을 몰살시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전부였습니다.

. 하지만, 하나님의 엄한 명령을 어기므로.. 여호와의 천사그가 친히 방문하여 꾸짖으시며. 네이티브 가나안.. 이스라엘 백성의 옆구리에 가시가 되라, 올가미가 되다.. 당신은 계속해서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 백성은 소리를 높여 울며 여호와께 제사를 드렸습니다.

, 그게 다야. 자신의 실수를 인식, 진정한 회개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왜냐하면, 내 삶에 변한 것이 없으니까.

출애굽 당시..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과 홍해를 건너다..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을 때에,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한 이스라엘 백성.. 모두 광야에서 죽었다. 열두 정탐꾼.. 가나안 땅을 정탐한 후에, 그들 중 열 거기에서 정복하기 어렵다. 그들에게 우리는 메뚜기와 같습니다.

.’나는 그 말에 동의하기 때문에. 광야에서 태어나고 자란 광야 세대.. 유아기에 출애굽을 경험한 지도자들만, 나머지는 그가 광야에서 인도하여, 밥을 먹이다, 나를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 가나안 정복 시.. 그들은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의 역사와 전능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 문제는 그때. 하나님은 어떤 사람인가.. 그들이 가나안 땅에 살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 왔습니까?..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기 위해, 교육은 했어야 했다. 이스라엘의 진정한 왕은 먼저 하나님이셨기 때문입니다.

.. 이제 그들도 정착하여 자유인으로 살았으니,, 모세나 여호수아 같은 지도자를 세우지 않아도.. 역사와 법학 교육을 선진화해야 한다. 하지만 난 그러지 않았어.

오늘 본문을 보면, 여호수아와 그 시대를 다스린 장로들이 살던 때에.. 하나님을 부지런히 섬겼다. 문제는 그때. 본문의 마지막 부분을 보십시오., 다른 후손들은 주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 나는 당신이 이스라엘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건 쓰여졌어. 이 단어의 의미, 신세대.. 단순히 이전 세대와의 시간 차이가 아닙니다.

.. 그것은 상당히 다릅니다. 물론 충분히 다를 수 있습니다. 한국을 기반으로.. 일제 강점기 625전쟁을 겪은 세대와 지금 세대가 같을 수 있을까?? 결코 같을 수 없다. 이스라엘도 마찬가지였다. 출애굽과 광야.. 그리고 가나안 정복 전쟁을 겪은 세대들, 나는 하나님이 누구신지에 대해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 중간에도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다.

,불평하다,믿음이 없어서 하나님께 꾸짖음. 훨씬 더, 신세대는 비교적 평화로운 시대에 산다..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은 거의 없었습니다.

. 결과적으로, 그것은 심판의 시간을 암흑의 시간으로 만들었습니다.

.

졸업 증서

연설을 마치겠습니다. 출애굽 세대는 노예로 살다가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 광야 세대는 중년 이후.. 그는 가나안 땅에 가서 열심히 싸우다가 죽었습니다.

. 우리 조상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하여..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습니다. 노예로 살았나봐.. 전쟁을 치르는 동안.. 밥먹고 살기 급하네요, 교육이 소홀했을 수 있습니다.

. 당신은 그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알고 있었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친절하게 교육하는 방법을 미리 말씀해 주셨습니다.

. 가나안 정복 전.. 모압 평지에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그는 노력하지 않고 자녀들에게 말씀을 전합니다.

.. 손목과 이마 사이에 표시를 하십시오., 문설주와 바깥문에도 글을 쓰라.’
당신은 말했다.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더라도,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했어야 했는데.. 하지 않았다는 것.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자녀에게 가능한 한 많은 재산을 물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그것은 수 독이 든 성배아마도. 좋은 대학.. 나는 그녀를 좋은 직장에 보내려고 노력한다,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교육을 아무리 강조해도.. 강조해도 부족하다. 왜냐하면, 생명과 구원의 유일한 진리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 희망, 당신과 당신의 자녀들은 말씀 교육에 더욱 헌신하게 될 것입니다.

..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